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 이케아 노르들리 6단 6칸 서랍장 추천 조립방법 여자 혼자 조립후기

반응형



아이들이 점점 자라다 보니 옷장도 좀 큼직하고
서랍 사이즈도 여유가 있는,
그런 서랍장이 필요하더라구요.

큰 아이가 태어난 2012년에 사두었던
베이비장 셋트가 있는데 와이드이긴했지만
그리 비싸고 좋은것도 아니었고
주위에서 아무래도 가구같은건 애들 손 타면
금방 망가지고 상한다고 대충 웬만한거로
사서 쓰다가 나중에 좋은 거 사라고..
그렇게 비싼 거 사지 말라고 다들 말리더군요ㅎ

하지만 10년 정도가 지난 지금,
저는 아직도 나중에 좋은 거 사라는
그 '나중'이 언제일까..감이 안 잡히네요 ㅋㅋ
남자아이들이라 확.실.히
밟고, 올라가고,매달리고 어휴...





참고로 첫째는 굉장히 호기심이 많았어서
이것저것 다 만져보고 올라가고 매달리고...




딤채서랍에 매달려 상당히 곤란한 아들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뒷통수만 보아도 울고있는게 느껴지지않나요


암튼 9년 정도 베이비 세트장을
꾸역꾸역 쓰다보니
손잡이도 부러지고,
레일도 망가지고, 이탈하고,
그리고 제일 무서웠던 건
가구를 조립할 때 쓰는 ... 타카라고 하나요?
굵은 호치키스심!!!!!!

오랫동안 험하게 쓰기도 했고
옷을 무리하게 넣었는지
앞판이 분리되었는데
여러개의 굵은 호치키스 심이 툭튀!
저한테도 아이들한테도 너무 위험하겠더라구요.

저기에 다치면 ..어후 상상만 해도 끔찍ㅠㅠ

그래서 이것저것 검색하다 보니
눈에 들어오는 게
이케아 노르들리 6단 서랍장이었습니다.

가구접착체 때문에 등급이 달라진다고하던데
이케아 가구등급은 SE0나 E0등급이고
군더더기 하나 없는
아주 깔끔한 외형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6단 정도면 그렇게 낮지도 높지도 않고
찾아보니 서랍도 꽤 넓고 깊은 편이더라구요.

그런데 저걸 여자 혼자 조립할 수 있나?
무거운 것만 남편이 도와주면
혼자 할 수 있다고 하대요.

게다가 타카로 연결하는 것도 아니고
나사를 끼워서 서랍 5단까지 단순 조립이
반복되니 생각보다 까다롭지도 않고.

그리고 설명서가 있는데
다들 하는데 나도 할 수 있겠지 싶어서
이케아 고양점에 사러갔습니다.
둘러보고 둘러보다가..










그 러 나..

'품절입니다' 흐규흐규


에이
다시 검색해서 인터넷으로 배송을 시켰습니다.
배송비는 무려 5만원ㅠㅠ 왜 품절이었을까
아쉬워하며 눈물을 머금고 배송비를 지불하고
집으로 배송 받았습니다.


직접 주문!



1. 구성품

그렇게 오래 기다리지 않고 물건을 받았는데

와. . . 두께는 그리 두껍지않지만
얄상한 박스가 다섯 박스나 왔더라구요.
그리고 날을 잡고 집안을 대충 치우고
혼자 조립해 볼 생각으로
박스 한개를 먼저 현관에서
집 안 바로앞까지 들이는데
뭣 모르고 건드렸다가
저 혼자 진짜 죽는 줄 알았습니다.

박스 한 개 한 개가 진짜 무거워요.
배송비 5만원은 결코 비싼 게 아니었습니다.

만약 이케아가 갔을때 재고가 있어서
가서 사왔으면 저 무거운 다섯 박스를
카트에 옮겨 담아서,
계산대에서 계산하고,
카트에서 내려서 트렁크로 옮기고,
트렁크에서 내려서,
엘레베이터 타고 올라올 때까지...
아마 남편하고 같이했어도
다음날 몸살이 단단히 났을듯합니다.

이제 배송비 아까워하지 않을게요ㅜㅜ♡


2. 조립

생각보다 나사가 단순하고
조립하기 쉬우면서 고정이 잘 되어서
한번 놀랐습니다.

그리고 나무판도 SE0나 E0등급에
mdf라지만 짱짱하고 튼튼해서 두번 놀람요.



레일도 견고하고 튼튼해요.



6단은 요런 모양 2개를 만들어서
그위에 하나를 더 얹으면 되어요.
요때가 제일 무거워요.
남편퇴근하길 기다렸다가
요때 도움받았네요.

빨리 완성하고싶어서 안절부절. ㅋㅋ


더높이 할까 해볼까하다가
6단까지만 추천하더라고요.






상판얹고 드디어 완성이요♡


가구 넘어짐 방지로
벽에 고정하는것도 있는데
얘는 워낙 묵직해서 쉽게 넘어질것같진않지만
더 어린아이들이 있는집은 꼭하셔야겠어요.



서랍이 닫히는것도 끝에서
부드럽게 천천히 자동으로 닫힙니다.

3. 등급

세번째 놀란것은
제가 새건물에서, 새가구가 들어오면
눈이 예민해서 눈이 시리고 아픈데
서랍장 완성할때까지도 전혀 못느꼈고
다음날 옷정리 다하고도 괜찮은거보니까
E0등급 그이상 맞나봐요.
그리고 그등급이 좋은가봅니다.

옷도 꽤 많이 들어가요.
수납력 좋고 묵직해서 만족입니다.
아이들 옷 정리를 요 서랍장 덕분에 잘했어요.
디자인도 깔끔해서 신혼부부에게도 좋을것 같아요
한동안 오래잘쓸듯합니다. 추천!!!♡



그리고 색은 2가지고
여러가지 모양으로
호환조립이 가능해서 실용적이에요.




집가구를 다 요걸로 셋트로 하고싶네요.
무지 깔끔할듯 해요.



https://hhmmshare.tistory.com/576

■ 이케아 매트리스 바트네스트룀 단단함 후기

올해로 결혼한 지 11년 차인데 신혼 초에 혼수로 해왔던 매트리스가 점점 이상한 냄새가 나고 꺼지는 게 느껴져서요. 찝찝하여 교체해 주기로 했어요. 예전에 이케아 서랍장을 사려고 둘러보다

hhmmshare.tistory.com











끄읏~~!!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